Lab 실행을 통한 기대효과
- 실험 결과의 타당성에 따라 실험을 추가 확장하여 보다 심도 깊은 논의/실험을 진행하거나,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 적용합니다.
- 연구 과정에서 나온 다른 아이디어도 갈무리하여 활용합니다.
- 열린 소통을 통해 협업의 기회가 없던 다른 이해관계자1) 사이에서 원할한 소통과 적극적 협업 기회를 도출합니다.
- 브랜드의 목적을 위한 가치사슬 전반의 참여와 소통, 열린 혁신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 SB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최신의 전문성과 툴이 제공됩니다.
- 열린 혁신 추진 과정과 성과 모두가 브랜드 스토리가 됩니다.
1) 회사의 여러 부서, 공급망에 얽힌 기업들, 업계 전문가, 소비자 등
리딩 브랜드의 역할과 기대
리딩 브랜드는
- 지속가능발전을 회사의 존재가치/목적으로 선언합니다.
- 공개적이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시스템 전반의 변혁을 이끄는데 브랜드의 영향력을 발휘하고자 합니다.
- 독자적 해결이 어려운 지속가능성 도전과제에 직면하여 협업을 통한 문제해결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지속가능 문제해결에 이해관계자1)참여와 협업의 DNA가 있습니다.
- 문제해결 과정의 공개를 통해 과정과 결과 모두를 브랜드 가치로 연결하려고 노력합니다.
- SB 글로벌 멤버십 네트워크를 통해 브랜드 목적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1) 공급망에 참여하는 브랜드, 관련 전문가, 소비자 그룹 등이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