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는 지속가능한 브랜드 5대 특성 영역으로 Sustainable Brands를 정의합니다.

SB의 모든 기업 멤버는 Brand Transformation Roadmap℠ 를 통해

자사의 지속가능한 브랜드의 수준을 측정하고, 타 멤버들과의 벤치마킹, 상호학습 및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대 중요 실천 영역

01_ 브랜드 목적 (Purpose)

환경, 사회적 도전과제 해결을 위한 브랜드 존재 목적을 명확히 정의하고 구현하여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개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함

02_ 브랜드 영향력 (Influence)

브랜드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환경, 사회 이슈와 시스템 전반의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며,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달성에 기여함

03_ 운영 및 공급망 관리 (Operation & Supply Chain)

사업 운영과 공급망 관리에 있어서 브랜드의 환경, 사회적인 부정적 영향을 줄이고, 긍정적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함

04_ 제품 및 서비스 혁신 (Product & Service)

전과정 사고를 기반으로 제품, 서비스의 혁신을 통해 순환 경제를 달성하고, 환경, 사회 문제에 순긍정/양정(Net-Positive)의 영향을 성취함

05_ 거버넌스 투명성 (Governance)

지속가능성 이슈를 관리함에 있어서 브랜드의 거버넌스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함

SB는 5대 중요 실천 영역에서 지속가능한 브랜드의
궁극적 지향점과 수준을 5단계에 걸쳐 세부적으로 정의함으로써,

  • 전 세계적 환경 및 사회적 이슈 해결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와 미래 시장의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한 브랜드의 명확한 목적 설정, 협업과 혁신을 추구합니다.

SB의 Brand Transformation Roadmap℠과 오픈 이노베이션 플렛폼 The Labs, Brands for Good 등 최신의 툴, 가이드 및 자발적 이니셔티브는 멤버사의 지속가능한 브랜드 구현을 지원하여, 전세계 사회 환경 시스템의 지속가능한 변화를 가속화하고, 선도적 국내외 브랜드들의 벤치마킹, 협업을 통한 ‘되살림(Regenerative)’의 미래 시장을 창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