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대 지속가능한 소비자 행동 영역에 대한 설문조사
[SB – Brands for Good 프로젝트] 지속가능한 글로벌 시장 창출의 브랜드 파트너십 연구
– 9대 지속가능한 소비자 행동 영역에 대한 설문조사 안내 –
SB는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들과 함께 Brands for Good(sbbrandsforgood.com)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문화 동향 조사(Socio-Cultural Trend Tracker)’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기 연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의 96%가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조사되어, 지속가능한 소비가 더 이상 틈새 시장이 아닌 글로벌 소비자의 메인스트림 시장이 되고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브랜드가 지속가능한 소비자의 행동 변화를 가속화하고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어떤 접근이 필요할까요?
글로벌 기업과 브랜드가 그 영향력을 함께 모아 협업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지속가능한 소비를 더 빠르게 삶의 표준으로 만들고 보다 지속가능한 상품과 서비스 시장 변화를 가속화할 수 있으며,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ESG를 추진하는 기업과 브랜드는 소비자의 행동이 어떤 영역들에 집중되어 있는지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며 (아래 그림 참조), 자사 기술의 융합, 혁신, 기업간 긴밀한 파트십을 통해 지속가능한 삶의 욕망을 소비자들이 실제 실천으로 옮길 수 있도록 혁신적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SB Korea(래티튜드)는 지속가능한 소비자의 9대 행동영역을 알리고, 기업의 역량이 집중된 영역을 확인하여 국내외 기업간 파트너십과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시행합니다.
본 설문조사는 지속가능발전에 가장 영향이 큰 9대 소비자 행동을 알리고, 분야별 브랜드의 ESG 혁신과 상호 협업을 도모하여 소비자의 더 빠른 지속가능한 행동 변화와 실행, 시장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됩니다.
본 설문조사는 상기 9개 행동 분야에서 기업들이 소비자 행동 변화를 지원하여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과 관련 시장 확대를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세부적으로 글로벌 기업들이 초점을 두는 소비자 행동 영역과 공통의 중점 사업 영역을 파악하고, 관련 제품과서비스의 혁신과 협업을 도모하여 전 세계적 지속가능성의 미래 시장에서 한국 기업이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설문에서 도출된 데이터를 향후 글로벌 기업간 매칭과 참여의 기준으로 삼아 B2C 기업은 물론, B2B 기업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창출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참고> 이 설문 조사에 응하시면 SB의 ‘사회-문화 동향 조사(Socio-Cultural Trend Tracker) 2020’ 보고서의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