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SB Korea, 온라인 커뮤니티 컨퍼런스 개최 – 국내 상황과 실정에 맞는 틀 확립 필요
2020.11.25
2000년대 들어서 등장한 지속가능경영(Sustainable Management)의 개념이 등장하면서 단기 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기업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와 환경 그리고 사회적 이슈에 균형을 갖춘 경영방식이 주목받고 있다.
산업혁명 이후 산업발전이 가속화되면서 기업은 이윤만을 추구하는 경영방식으로 환경을 파괴했다. 1990년대 초 유럽을 중심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이 대두되면서 변화의 움직임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최근 우리나라 기업도 이윤만 추구하던 모습을 버리고 변화에 나섰다. 단기적 이익뿐 아니라 장기적 안목에서 환경과 경제를 모두 고려를 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지속가능경영(Sustainable Management)’ 대열에 들어서고 있다.
이에 SB코리아는 5일 커뮤니티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글로벌 기업 환경 변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지속가능한 발전과 마케팅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