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위원 칼럼] 지속가능한 삶,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ESG 접근법

2021.08.18

미디어 파트너인 푸드아이콘 (www.foodicon.co.kr)에 6월부터 연재 중인 SB Korea 전민구 이사의 ESG 칼럼입니다.

기업과 브랜드 사업과 공급망 중심의 ESG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지속가능한 삶의 실현을 돕는 SB와 멤버 브랜드들의 최신 논의, 툴, 가이드 그리고 우수 사례 및 글로벌 전문가의 조언까지 다양하게 담았습니다.

향후 연재 되는 칼럼도 본 기사란을 통해 지속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칼럼의 목적과 한국의 브랜드에 대한 바람

  • 전 세계 소비자의 지속가능한 삶에 대한 ‘의도와 실천’의 격차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길 바란다.
  • 나홀로 ESG 선도주자임을 알리기 위해 실질적 성과 개선보다는 투자자에 대한 형식적 보고와 평가에 매달리는 현 사고의 틀을 깨어 지속가능한 삶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이해하길 원하며,
  • 소비자들이 원하는 지속가능한 삶을 실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여 미래 시장을 선도하는 목적 지향형(Purpose-Driven) 브랜드로 거듭나길 바란다.
  • 소비자와 시장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하여 소비자의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변화를 보다 큰 규모로 이끌 수 있길 바란다.
  • 소비자의 문화 변화를 선도하는 동일한 목적을 공유하는 글로벌 브랜드들과 보다 긴밀히 협업하여 새로운 미래 시장을 창출하길 바란다.
  • 전 세계 소비자와 함께 이러한 지속가능발전이라는 목적을 성취하는 과정과 그 결과의 보상과 성장을 함께 누릴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