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가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브랜드의 정의는 무엇인가요?

2020.10.23

SB는 다음 같은 5대 영역으로 Sustainable Brands의 특성을 정의하고, 영역별 가장 높은 수준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 브랜드 목적 (Purpose): 환경, 사회적 도전과제 해결을 위한 브랜드 존재 목적을 명확히 정의하고 구현하여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개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함
  • 브랜드 영향력 (Influence): 브랜드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환경, 사회 이슈와 시스템 전반의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며,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달성에 기여함
  • 운영 및 공급망 관리 (Operation & Supply Chain): 사업 운영과 공급망 관리에 있어서 브랜드의 환경, 사회적인 부정적 영향을 줄이고, 긍정적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함
  • 제품 및 서비스 혁신 (Product & Service): 전과정 사고를 기반으로 제품, 서비스의 혁신을 통해 순환 경제를 달성하고, 환경, 사회 문제에 순긍정/양정(Net-Positive)의 영향을 성취함
  • 거버넌스 투명성 (Governance): 지속가능성 이슈를 관리함에 있어서 브랜드의 거버넌스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함

SB는 기업 멤버가 각 영역에서 가장 높은 Level 5 수준을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