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지속가능한 브랜드로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툴과 가이드를 멤버에게 제공하나요?
지속가능한 브랜드가 되기 위한 여정은 장기적이고, 변동이 많고, 혼란스러우며 심지어 일관성도 찾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SB는 멤버사의 집단지성과 연구의 통찰력을 한데 모아 포괄적이고 새로운 네비게이션 도구로써 Brand Transformation Roadmap℠을 개발해 모든 멤버 기업가 자체 평가를 수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목적, 브랜드 영향, 운영 및 공급망, 제품/서비스 및 거버넌스의 5 가지 주요 실천 영역에서 전체 지속가능성 여정을 계획하고, 회사 및 브랜드의 성숙도를 평가하며 가장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지속가능성의 여정을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SB의 Brand Transformation Roadmap℠ 평가 툴과 가이드는…
- SB 멤버사의 참여로 공동 개발한 명실상부한 사용자와 실제 사례 중심의 지속가능한 브랜드 평가 툴입니다.
- SB가 전세계 멤버사에 대해 자체 평가를 요구하며, 멤버사 상호 벤치마킹과 파트너십을 도모하기 위해 개발했습니다.
-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포괄적인 질의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 브랜드의 현 수준을 평가하는 것은 물론, 추가적 개선과 차기 목표 설정을 위한 관련 가이드와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실행사항의 우선순위를 결정할 수 있
- 는 실용적이고 유연한 도구입니다.
- Regenerative, Net Positive, Context-sensitive, Science-based goal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최신 논의와 실제 브랜드들의 모범사례를 기반으로 개발 되었습니다.
- 브랜드 리더십 스타일, 초점을 두는 지속가능성 이슈, 산업 부문 및 지속가능성의 발전 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브랜드와 기업/조직에 적용됩니다.
- 멤버의 자체 평가는 온라인 평가 플랫폼 app.sbroadmap.com을 통해 진행되고 국가별 운영사무국에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SB가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브랜드의 정의는 무엇인가요?
SB는 다음 같은 5대 영역으로 Sustainable Brands의 특성을 정의하고, 영역별 가장 높은 수준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 브랜드 목적 (Purpose): 환경, 사회적 도전과제 해결을 위한 브랜드 존재 목적을 명확히 정의하고 구현하여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개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함
- 브랜드 영향력 (Influence): 브랜드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환경, 사회 이슈와 시스템 전반의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며,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달성에 기여함
- 운영 및 공급망 관리 (Operation & Supply Chain): 사업 운영과 공급망 관리에 있어서 브랜드의 환경, 사회적인 부정적 영향을 줄이고, 긍정적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함
- 제품 및 서비스 혁신 (Product & Service): 전과정 사고를 기반으로 제품, 서비스의 혁신을 통해 순환 경제를 달성하고, 환경, 사회 문제에 순긍정/양정(Net-Positive)의 영향을 성취함
- 거버넌스 투명성 (Governance): 지속가능성 이슈를 관리함에 있어서 브랜드의 거버넌스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함
SB는 기업 멤버가 각 영역에서 가장 높은 Level 5 수준을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SB의 기업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SB Korea 기업 멤버 가입 시엔 다음과 같은 혜택이 주어집니다.
- 최소 년 1회 이상 SB Korea 멤버사 회의 초청
- 모든 SB Korea 주관 행사에 2명 무료 초청
- SB Korea 공식 웹사이트에 멤버사 소개 및 멤버사 뉴스, 홍보자료 업로드
- SB 기업 네트워크의 온라인 멤버 포럼, 멤버 디렉토리 접속 권한 부여 및 뉴스레터 구독*
- SB Brand Transformation Roadmap℠ 온라인 평가 툴 접속 권한 부여* (1개 계정 5회 평가)
- 전세계 모든 SB 컨퍼런스 참가비 15% 할인
- SBHQ 웹사이트 기업 멤버 뉴스룸에 멤버사 관련 뉴스 업로드 제공*
Note> * 해당 서비스/컨텐츠는 영문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SB Korea를 통해 SB 글로벌 멤버십 가입도 가능합니다. (문의: SB 운영사무국 [email protected])
SB의 기업 멤버가 되기 위한 가입 조건이 있나요?
SB의 기업 멤버가 되기 위해서는 가입 시, 아래 사항의 준수와 이행을 약속해야 합니다.
- SB Brand Transformation Roadmap℠ 사용, 매년 자체 평가 수행
- 매년 평가 결과를 SB 운영자 및 전세계 기업 멤버 네트워크와 공유
- 뉴스 릴리스, 웹 사이트, 지속가능성 보고서 등을 통해 Roadmap에 명시된 가장 높은 성숙도 수준의 ‘지속가능한 브랜드’가 되겠다는 조직의 의지를 공개
- SB Brand Transformation Roadmap에 정의된 ‘지속가능한 브랜드’가 되기 위한 개선을 도모함.
아래 SB의 Corporate Member Guidelines에 명시된 자격/제한 요건(Eligibility guidelines for Corporate Members)도 충족해야 합니다.
-
- 컨설턴트 / 대행사 / 컨설팅기관 가입 불가
- 활동가 또는 로비 지향 NGO는 가입 불가
- (산업, 특정분야) 협회 가입 불가
- SB의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ESG) 성과 및 평판 점수가 최소 요구사항에 미치지 못하는 조직은 가입이 불가하며, the SB Voyager program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후에 기업 멤버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Sustainable Brands는 어떤 조직인가요?
- Sustainable Brands는 전세계 산업의 다양한 지속가능성 이슈를 공유하고, 공개적이고, 포용적 파트너십을 통해 사회 시스템 전반의 지속가능한 변화를 불러 일으키며, 제품, 서비스의 혁신과 가치 창출을 통해 지속가능한 시장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70여개 글로벌 브랜드가 협업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입니다.
- 2006년 미국에서 출범한 Sustainable Brands는 사회와 환경의 이슈들이 브랜드 혁신, 가치창출 및 긍정적 영향을 불러 일으키는 동인일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선도적 브랜드와 전문가들에게 영감을 불어 넣고, 참여하며 관련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활동의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 SB는 멤버십 기반 글로벌 커뮤니티이며, 각 나라별 챕터에서는 2006년부터 글로벌 이벤트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미국, 프랑스, 스페인, 일본, 말레이시아 및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0개국 이상에서 SB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 SB 글로벌 홈페이지 https://sustainablebrands.com
SB의 글로벌 컨퍼런스는 어느 나라들에서 개최되고 있나요?
2010년 미국에서 최초로 개최되기 시작한 SB 글로벌 컨퍼런스는 이후 전세계 13개국 14개 도시로 확대 개최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한국,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가 참여하는 SB Asia Pacific이 2월 24일과 25일 양일간 개최될 예정입니다.
개최 예정인 SB 글로벌의 행사와 과거 모든 행사는 https://sustainablebrands.com/events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riginally held in 2010, USA, SB has since expanded across the globe, with global conferences having been held in 13 countries 14 cities worldwide.
In the year 2021, we are proud to announce that we will launch SB Asia Pacific.